내 개인정보는 이미 나만의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고 있기는 하지만, 가끔 스팸 문자를 통해 내가 종종 사용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으로 문자 메시지가 온다거나 하면 섬뜩함이 느껴지곤 하는데요.
"xxxx님 어쩌구 저쩌구 ...... 아래의 링크....어쩌구...저쩌구..."
뭐 이런 식으로 문자가 오더군요.
제가 이용하던 사이트에서 제 개인 정보를 팔았던지, 아니면, 해킹을 당했던지 둘 중의 하나겠지요.
이런 얘기를 왜 하는고 하니...
갤럭시 휴대폰(아이폰도 동일)의 카메라에는 위치 정보를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갤럭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무심코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sns나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릴 시, 내 위치 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연예인이 올린 사진의 태그된 위치 정보를 통해 연예인 집을 알아내었다던가 하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당 기능을 켜거나 끄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무조건 끄는게 좋은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여행지 맛있는 음식점 사진을 찍었는데, 위치가 정보가 태그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사진의 정보만으로도 쉽게 해당 음식점을 찾을 수도 있고, 인터넷에 사진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자주 보내주지 않는다면 해당 기능은 꽤나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하므로,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보는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독이될 수도 득이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간단한 내용이라 포스팅 분량을 위해 잡설을 길게 늘어놨는데,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카메라로 찍은 사진 위치정보 확인법.
먼저 위치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의 위치 정보를 보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1. 갤러리를 실행하여 원하는 사진을 열어줍니다.
사진첩을 열어 위치 정보를 알기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 줍니다.
2. 하단부 우측의 점 세개 메뉴를 선택
갤럭시 카메라 위치 정보 끄기, 켜기.
위치태그를 끄거나 켜는 방법은
1. 갤럭시 카메라 실행
2. 상단 좌측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
위 사진은 위치 태그가 꺼져있는 상태인데, 위치 태그를 꺼두면 사진에 위치 정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의 카메라에서 위치 정보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