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몸비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스마트폰이 없는 생활을 상상하기 어려운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스몸비는 스마트폰(smartphone)과 좀비(zombie)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사람을 비꼬아 지칭하는 말인데요.
이동할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업무에도 활용하고, 여가 시간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니 24시간 붙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용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제일 신경쓰이는 녀석이 바로 배터리인데요.
배터리 사용 시간을 아주 약간이나마 늘릴 수 있는 화면 자동 꺼짐 설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은 화면이 너무 빨리 자동으로 꺼져서 불편함을 호소하실테고, 어떤 분은 화면 자동 꺼짐 기능 시간이 너무 길어서 배터리를 잡아먹는 것 같아 아쉬울텐데요.
자신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게 시간을 설정하시면 될 듯 하네요.
갤럭시 자동 화면 꺼짐 시간 설정 방법.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면서 화면 보호기를 실행하는 기능이 있듯이, 휴대폰 역시 자동 화면 꺼짐 시간을 통해 화면 수명을 늘리고, 배터리를 절약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화면 자동꺼짐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1. 설정 실행
2. 디스플레이를 선택
3.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선택
최장 10분까지 가능하며, 얼굴을 인식하여, 사용하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