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어딜가나 와이파이가 잘 되어 있어서 데이터에 대한 스트레스는 덜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요즘은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선택약정이나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를 하게 되면, 고가의 요금제가 강제되는 경우가 많아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다 사용하지도 못할 통화량, 데이터 사용량이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가 모자랄 일도 별로 없더군요.
하지만 자급제 휴대폰이나 키즈 요금제, 실버 요금제 등을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 사용량이 신경쓰이게 되는데요.
요즘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잠깐만 보게 되더라도 이런 요금제의 데이터 사용량은 금새 소모되어 버리고 맙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데이터의 일정 비율을 소모하면,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고, 사용량을 초과하면 데이터 사용을 제한시키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모님 휴대폰
- 자녀들 휴대폰
- 자급제 폰으로 저가의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미리 설정을 해두시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한도 설정 방법.
1. 설정 실행
4.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를 선택
5월이 거의 끝나가는데, 저는 240MB를 사용했네요. 집, 사무실, 등등 제가 주로 머무는 곳에서는 모두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터져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다보니,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것 같습니다.
이전 폰에서 설정해 뒀었는데, 그 설정이 그대로 넘어온 것 같습니다.
5. 설정
데이터 경고 설정을 사용 스위치를 켜주시고,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스위치를 켜주신 후, 어느 정도 사용했을 때, 경고를 할 지, 사용한도를 어느 선으로 설정할 지를 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 갤럭시 휴대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경고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사용량 한도 제한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